중동 휴전 협상이 흔들리면서 유가 상승

중동 휴전 협상이 흔들리면서 유가 상승

ai 투자 :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하마스 간 휴전 가능성이 낮아지면서 중동 지역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오늘 아시아 거래 초반 유가가 상승했습니다. 브렌트유 선물은 40센트 상승하여 배럴당 90.78달러를 기록했고,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35센트 상승한 86.7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ai주식/주식ai : 앞서 시장은 월요일에 여러 세션에 걸쳐 랠리를 보였으며, 브렌트유와 WTI는 각각 5회와 7회 세션에서 처음으로 하락세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진정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에 기인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의 라파 지역을 침공할 날짜를 정했다고 발표하면서 지정학적 긴장 완화에 대한 시장의 잠깐의 희망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하마스 고위 관계자는 하마스가 최근 카이로에서 열린 논의에서 이스라엘이 제시한 휴전 제안을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자들은 이제 석유 공급 중단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ANZ의 분석가들은 이스라엘의 시리아 영사관 공격에 대한 이란의 대응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지금까지 거의 영향을 받지 않은 석유 시장을 분쟁에 포함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지난주 테헤란은 다마스커스 공습으로 이란 장군 2명과 군사 고문 5명이 사망한 후 보복을 다짐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번 공습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지정학적 우려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한 시장 펀더멘털이 유가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연료 수요는 휘발유와 제트 연료 소비 증가에 힘입어 2024 회계연도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의 제조업 활동이 개선되면서 연료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 투자자들은 미국과 중국의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세계 주요 석유 소비국의 경제 궤적에 대한 추가 징후를 확인할 것입니다.

석유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개발에서 멕시코의 국영 석유 회사 페멕스는 국내 정유 공장 공급을 개선하기 위해 원유 수출을 하루 33만 배럴 줄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결정으로 미국, 유럽 및 아시아의 구매자가 사용할 수 있는 석유 양이 3분의 1로 줄어들 것입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casinoonline-b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