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 7개월 여정 시작

도봉구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 7개월 여정 시작

카지노 :

(포탈뉴스) 도봉구 해외 연계 ESD 특화사업인 ‘2024.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 4’가 지난 4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개월간의 여정에 들어간다.

ai주식/주식ai :

프로젝트 느루는 줌(Zoom) 기반의 포토보이스 연구로 진행되는 서울시 자치구 유일 국제청소년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협업 프로젝트다.

이번 느루 시즌 4에서는 지난 3~4월 국내외 청소년 모집 기간을 걸쳐 선발된 15개국 80개교, 총 150명의 초·중·고 및 대학생들이 참여한다. 몽골과 영국이 신규도시로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올해 대주제인 ‘인공지능(AI)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Growing Together with AI)’를 중심으로 AI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포토보이스 연구방법과 활동지를 통해 알아본다.

차시별로 ▲내 주변에서 만나는 인공지능(2차시) ▲만나서 반가워, Ameca!(3차시) ▲AI와 함께 사는 우리(4차시) ▲우리와 함께 할 AI 제대로 바라보기(5차시, 협동작업) ▲AI와 함께 사는 길 찾기: 분야별 정책 만들기(6-7차시, 팀별작업)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외국어가 가능한 청년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팀별 ‘YPM(청년 프로페셔널 매니저, Young Professional Manager)’운영으로 국제기구 및 ODA(공적개발원조) 분야 인턴십 및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길라잡이가 될 예정이다.

수료기준을 충족한 참가자들에게는 도봉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개인 활동 포트폴리오 제작 및 활동 공유회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또 UN대학 연구보고서에 ‘참여 연구자’로 이름이 기재되며, 2024. 도봉 ESD 국제포럼(DEIF 2024)의 대표 세션이자 국내외 청소년으로 운영되는 ‘목소리를 높여요!(Raise Your Voice!)’에서의 발표 기회를 얻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AI와 공존하는 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를 이번 프로젝트 느루 4에서 논의해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도봉구]

aistock-kr.com